전세계 워킹홀리데이 전문기관 (주)워킹홀리데이메이커스
Untitled Document

워홀메이커스의 회원님들이 작성해 준 생생체험기입니다. 여러분도 워홀메이커스와 함께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전세계 워킹홀리데이 전문기관 (주)워킹홀리데이메이커스
전세계 워킹홀리데이 전문기관 (주)워킹홀리데이메이커스
Untitled Document
Top 바로가기
  1. ▶ HOME
  2. > 생생체험기

교통수단과 Student leap card

whmakers
아일랜드에서는 교통비가 정말 비쌉니다. 버스같은경우는 한번 타는데 우리나라 돈으로 3500원정도? 그 이상인 것 같아요.

 

 

 

교통수단과 Student leap card

 

 

 

 

 

아일랜드에서는 교통비가 정말 비쌉니다. 버스같은경우는 한번 타는데 우리나라 돈으로 3500원정도? 그 이상인 것 같아요. student leap card (학생증) 만들면 할인이 되긴 하지만 그것도 비싸요ㅜㅜ 그렇지만 저렴하게 이용하고 싶다면 student leap card 만드는 건 필수입니다!! 옆에 사진은 립카드 요금표입니다! 정거장 수에 따라 적용되는 요금이 달라요!

 

 

 

 

교통수단에는 버스, 루아스 (지상전철), 다트 (지하철개념)이렇게 있어요!! 저는 홈스테이 하던 시절 집이 멀어서 다트타고 다녔어요! 아일랜드 다트어플이 있는데 그거 설치하면 몇시에 출발하고 도착하는지 다 나와있어요!! 시간은 정확하게 맞아요 그래서 전철시간 잘 맞춰 갈 수 있어요. 옆 사진은 저희 집 앞 다트정거장이에요! 큰 정거장아니면 대부분 로컬 정거장은 다 이렇게 생겼어요~! 그리고 전철 내부는 우리나라 ktx축소판 생각하시면 돼요. 화장실도 있고 마주보고 앉는 칸도 있어요.가격은 정거장 수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5정거장에 편도 2.46유로 였어요. 근데 학생증이 없으면 3.25유로 였어요. 그러니 학생증은 필수!!

 

 

 

 

그럼 student leap card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립카드 만드는 곳이 한정적인데 대표적으로 트리니티 컬리지에서 만들 수 있어요. 요금충전은 편의점 같은 곳 아무데서나 다 가능합니다. 우리나라 선불교통카드 생각하시면 되요!
그리고 립카드는 Capping제도가 있어서 버스만 탈 경우 일주일에 20유로만 내고 그 이상으론 돈이 안 빠져나가요! 다트만 타고다니실 경우 일주일에 27유로, 루아스는 20유로입니다. 월요일에 시작해서 일요일날 끝나는거라 월요일에 충전하는 게 이득이에요!

 

 

 

 

 

 

 

 

 


※ 본 체험기는 워홀메이커스 회원님들께서 하나하나 직접 작성해 주신 글로, 가감없이 그대로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맞춤법, 표준어등에 다소 오류가 있을 수 있음을 사전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록

직접 보고, 듣고, 경험한 생생 체험기~! 더 많은 이야기를 함께 나눠요~!!

< >
전세계 워킹홀리데이 전문기관 (주)워킹홀리데이메이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