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워킹홀리데이 전문기관 (주)워킹홀리데이메이커스
Untitled Document

워홀메이커스의 회원님들이 작성해 준 생생체험기입니다. 여러분도 워홀메이커스와 함께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전세계 워킹홀리데이 전문기관 (주)워킹홀리데이메이커스
전세계 워킹홀리데이 전문기관 (주)워킹홀리데이메이커스
Untitled Document
Top 바로가기
  1. ▶ HOME
  2. > 생생체험기

프랑크푸르트 경유와 더블린 입성기

whmakder
안녕하세요, 더블린 어학 연수 중인 유학생입니다. 현재 막 25일차가 되었구요. 처음 어학연수를 시작함에 있어서 설렘 반 떨림 반이실 텐데요.

 

 

 

프랑크푸르트 경유와 더블린 입성기

 

 

 

안녕하세요, 더블린 어학 연수 중인 유학생입니다.

현재 막 25일차가 되었구요.

 


처음 어학연수를 시작함에 있어서 설렘 반 떨림 반이실 텐데요. 특히 그 기분은 공항에서 출국해서 경유공항을 거쳐 들어올 때 가장 크게 느끼실 것입니다.
저는 독일 루프트한자 社의 항공기를 타고 프랑크푸르트 공항을 경유해서 더블린에 도착했습니다.

 


출국전 워홀메이커스에서 준비한 OT를 참석하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인천공항에서의 수속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간단하게 인천공항 출국장 -> 자신이 타는 항공사 찾아서 발권 및 수화물 부치기 -> 출국장에서 수속(저의 경우에는 오후3시 비행기라 한산했지만, 아침에 가시는 분들은 이 부분에서 시간을 잡아먹으니 조금 더 일찍 출발하시기 바랍니다) -> 소지품 검사 및 탑승 수속 -> 면세점 이용 -> 자신에게 맞는 Boarding Gate 찾기 -> 30분전 Gate 열리면 비행기 탑승 이 순서로 이루어집니다.

 

 


(인천공항에서 비행기를 탄 뒤 모습, 이때부턴 마음 편하게 영화도 보고 기내식도 먹고 하면 됩니다)

또한 경유공항을 거칠 시에도 첫 번째로 입국 Gate가 아닌 경유 Gate로 들어가서 줄을 선 뒤, 인천공항에서 했던 출국수속(몸 검색 및 소지품검사)을 마치고 자신에게 맞는 더블린행 항공기 Gate로 가셔서 기다리거나 면세점을 구경하셔도 됩니다. 이 때 주의하실 점은 검문 시 가방 검사를 할 텐데요, 이 때 인천공항 면세점에서 구입했던 물품들을 주의하셔야 합니다. 저도 이 부분에서 ‘삐익’ 소리와 함께 소지품을 열어서 함께 확인을 했었는데요, 담배(독일의 경우 1보루), 향수(100ml 이하), 술 등을 검사하게 됩니다. 잘못을 해서 삑 소리가 나는 게 아니고 천천히 가방을 열어서 보여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프랑크푸르트를 경유하는 도중 찍은 사진, 이 무렵 석양이 딱 지고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일랜드 더블린 공항에 도착하게 되면 준비하신 서류들을 가지고 사람들과 함께 빠져 나오시면 되는데요, 여기서 처음으로 아일랜드인들과 영어로 긴 대화를 나누는 것이라 당황할 수 있습니다. 입국수속을 밟을 때 Non-EU Gate로 줄을 서시고 자신의 차례가 되면 가서 준비하신 서류와 함께 또박또박 말씀하시면 됩니다. 보통 아일랜드에 온 목적이나 어디서 살게 될 건지, 그리고 통장잔고가 얼마나 있는지( 제겐 크레딧 카드를 보여달라고 했습니다), 이렇게 물어봤습니다. 그 다음 벽에 붙은 뒤 카메라를 응시하며 사진을 찍고 통과되어 나오면 완료됩니다. 나오자마자 수화물을 찾고, 더블린 현지 지사장님께서 보내주신 위치로 나와서 차를 타고 홈스테이 집으로 가시면 됩니다. 아직 저도 그 떨림이 기억나네요.

 

 

 

※ 본 체험기는 워홀메이커스 회원님들께서 하나하나 직접 작성해 주신 글로, 가감없이 그대로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맞춤법, 표준어등에 다소 오류가 있을 수 있음을 사전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록

직접 보고, 듣고, 경험한 생생 체험기~! 더 많은 이야기를 함께 나눠요~!!

< >
전세계 워킹홀리데이 전문기관 (주)워킹홀리데이메이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