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워킹홀리데이 전문기관 (주)워킹홀리데이메이커스
Untitled Document

워홀메이커스의 회원님들이 작성해 준 생생체험기입니다. 여러분도 워홀메이커스와 함께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전세계 워킹홀리데이 전문기관 (주)워킹홀리데이메이커스
전세계 워킹홀리데이 전문기관 (주)워킹홀리데이메이커스
Untitled Document
Top 바로가기
  1. ▶ HOME
  2. > 생생체험기

더블린 버스 이용해서 City Centre 가보기

whmakers
낯선 땅에서의 홈스테이와 지리 적응을 마쳤다면 이제 월요일부터 개강하는 학교를 나가게 됩니다

 

 

 

더블린 버스 이용해서 City Centre 가보기

 

 

 

안녕하세요, 더블린에서 어학연수 중인 유학생입니다.
낯선 땅에서의 홈스테이와 지리 적응을 마쳤다면 이제 월요일부터 개강하는 학교를 나가게 됩니다. 보통 대부분의 학교에서는 첫날 수업을 마친 뒤 개강한 학생들을 위해서 City tour를 하는데요, 이때 City에 가까운 학교는 도보로, 조금 먼 곳은 노란색 2층버스인 Dublin Bus나 도심 지상철인 LUAS를 이용하게 됩니다. 따라서 첫 날 학교까지 등교를 하는 학생들이 타야 할 Dublin Bus 이용법을 간략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Dublin Bus를 타게 되면 보통 사람들은 앞문에서 두 갈래로 나뉘어 타게 됩니다. 왼쪽으로 타게 되어 버스기사 앞에 있는 정산기를 이용 할 경우는 현금(동전)으로 요금을 낼 때인데요, 이 때 버스기사한테 어디까지 간다고 말하면 기사가 요금을 이야기하게 되고, 그 요금에 맞춰서 동전을 주입구에 넣으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잔돈이 생겼을 경우인데요, Dublin Bus는 잔돈을 바로 돌려주지 않고 영수증을 끊어주고, 그 영수증을 City에 있는 Dublin Bus 사무실에 가서 환급받는 형식입니다. 따라서 그 영수증을 모아놨다가 사무실에 가서 제시하시면 됩니다.

 


문 오른쪽으로 타게 되면 보통 Student Leap Card나 일반 Leap Card를 사용하게 되는 경우인데, 따라서 여러분들이 한국에서 버스탈 때와 마찬가지로 대고 계시면 자동으로 요금이 정산됩니다.

 

Student Leap Card를 만드는 요령은 트리니티 칼리지 정문 왼쪽으로 가면 학생들이 줄을 서있는 사무실이 있을 겁니다. 가서 보라색 책자에 자신의 정보를 기입한 뒤,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다가 자신의 차례가 오면 직원에게 신상이 담긴 책자를 건네고, 앉아서 사진을 찍은 뒤( 사진은 항상 범죄자 같이 나옵니다….기대안하시는게) 기다리면, 직원이 카드를 발급해 줍니다. 이때 10유로가 따로 듭니다. 발급을 받고, 바로 뒤의 탑업(Top-up, 우리나라로 말하면 교통카드 선불충전)하는 곳에서 탑업을 하셔도 좋고, 더블린 편의점들을 이용하다보면 밑에 노란색 더블린버스 간판이 있는 편의점이 있는데 이곳에서 탑업을 하시면 됩니다. 또한 Student Leap Card는 혜택이 좋기로도 유명한데요, 드럭샵 Boots나 맥도날드, 이외의 다른 교통수단(Dart, Luas 등)을 이용할 때도 혜택이 들어가니 잘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학생립카드 사진, 한국 올X브X과 같은 Boot에서 10% 추가할인이 들어가고, 빅맥을 5유로에 먹을 수 있으니 꼭 제시하세요)

           첫날 City tour를 가면 보통 Student Leap Card와 유럽학생증을 만들 수 있는 트리니티 칼리지와 리피강을 넘어서 보이는 상징물인 Spire, 그리고 쇼핑센터들을 차례로 설명해주면서 돌아다니게 됩니다. 다음은 아일랜드의 대표 대학인 트리니티 칼리지입니다.

 

 

 

※ 본 체험기는 워홀메이커스 회원님들께서 하나하나 직접 작성해 주신 글로, 가감없이 그대로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맞춤법, 표준어등에 다소 오류가 있을 수 있음을 사전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록

직접 보고, 듣고, 경험한 생생 체험기~! 더 많은 이야기를 함께 나눠요~!!

< >
전세계 워킹홀리데이 전문기관 (주)워킹홀리데이메이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