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워킹홀리데이 전문기관 (주)워킹홀리데이메이커스
Untitled Document

워홀메이커스의 회원님들이 작성해 준 생생체험기입니다. 여러분도 워홀메이커스와 함께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전세계 워킹홀리데이 전문기관 (주)워킹홀리데이메이커스
전세계 워킹홀리데이 전문기관 (주)워킹홀리데이메이커스
Untitled Document
Top 바로가기
  1. ▶ HOME
  2. > 생생체험기

PUB문화 체험기 및 Irish Beer

whmakers
오늘은 한국과는 다른 아일랜드만의 대표적인 문화, 펍에 대한 체험기를 써보고자 합니다. 아일랜드 하면 떠오르는 맥주는 바로 Guinness Draught Beer입니다. 이미 아일랜드의 브랜드 아이콘 지수 1위이기도 하지요.

 

 

 

PUB문화 체험기 및 Irish Beer

 

 

 

안녕하세요 더블린에서 어학연수 중인 유학생입니다.
오늘은 한국과는 다른 아일랜드만의 대표적인 문화, 펍에 대한 체험기를 써보고자 합니다. 아일랜드 하면 떠오르는 맥주는 바로 Guinness Draught Beer입니다. 이미 아일랜드의 브랜드 아이콘 지수 1위이기도 하지요. 물론 한국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는 흑맥주기도 하지만, 이곳에서 직접 먹은 기네스는 아예 다른 맛이었습니다. 영화 킹스맨의 대사에서도 나오지요 “ A Lovely Pint of Guinness”. 말 그대로 러블리한 맛이었습니다.

 

(더블린 유흥가의 중심인 The Temple Bar)

 


한국에서는 흑맥주 자체가 그렇게 크게 발달하지 않아서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술은 아니지만, 이곳에서는 어딜가나 기네스가 있습니다. 제가 처음 기네스 생맥주를 접한 곳은 아일랜드 대표 유흥가 ‘Temple Bar’ 쪽에 위치한 한 펍이었는데요, 도시를 한 바퀴 돌고 꼭 먹어봐야 겠다 하고 당당히 펍에 들어가서 “원 기네스 플리스” 하는 순간 직원이 얘기합니다. “원 파인트 오브 기네스?”

 

 

네 이곳은 550ml짜리 파인트 잔이 기준이라고 했습니다. 그렇게 멋쩍은 첫 주문 이후, 파인트 잔에 70퍼센트 따르고 조금 있다가 나머지를 채운 잔을 제가 가져가려고 하는 순간, 직원이 다시 한번 손사래를 치며 잠깐 기다리라고 합니다. 마침내 직원분께서 가장 맛있는 기네스라고 하면서 주신 잔을 들고 테라스로 종종 들고나와 첫 모금을 하는 순간, 새로운 맛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흑맥주 특유의 쓴 맛을 그 위의 풍성한 거품이 부드럽게 감싸고, 부드러운 맛을 음미하고 있을 때쯤 혀끝으로 들어오는 기분좋은 쌉쌀함. 이것이 바로 기네스 생맥주와의 첫 만남이었습니다.

 

 


마시면 마실수록 줄어들어가는 잔이 야속했던 첫 대면 이후, 틈만 나면 펍을 찾아가 기네스를 마셨습니다. 홈스테이 집 근처에 아주 좋은 펍이 있어서 찾아가 기네스를 마시게 됐고, 종업원들이랑도 친해지게 되면서, 기네스 이외의 아일랜드의 대표적인 맥주 브랜드들, O’hara, Beamish 의 맥주도 마셔보게 되었습니다. 또한 한국에선 새벽에 뜬눈 비비며 보던 잉글랜드 프로축구를 펍에선 낮에 맥주한잔과 함께 볼 수 있었습니다. 마침 한국인 이청용 선수가 경기를 뛰고 있었고, 종업원과도 이야기를 나누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아일랜드 제1의 스포츠 게일 풋볼의 시즌 마지막 경기가 열리던 일요일 더블린 시내에서 중계로 보며 다같이 응원하기도 하였습니다.

 

(자주가는 펍 The Grange)

물론 이 펍 문화는 한국의 음주문화와 많이 다른 것이 사실입니다. 사실 한국에서 먹는 것 만큼 많은 양을 먹지 못해 조금은(?) 아쉬운 부분도 있구요. 하지만 아일랜드의 펍은 동네사람들의 일상, 그리고 아이리쉬 컬쳐의 가장 중요한 단면을 볼 수 있는 방법이었던 것 같습니다.

 

 

 

 

※ 본 체험기는 워홀메이커스 회원님들께서 하나하나 직접 작성해 주신 글로, 가감없이 그대로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맞춤법, 표준어등에 다소 오류가 있을 수 있음을 사전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록

직접 보고, 듣고, 경험한 생생 체험기~! 더 많은 이야기를 함께 나눠요~!!

< >
전세계 워킹홀리데이 전문기관 (주)워킹홀리데이메이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