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워킹홀리데이 전문기관 (주)워킹홀리데이메이커스
Untitled Document

워홀메이커스의 회원님들이 작성해 준 생생체험기입니다. 여러분도 워홀메이커스와 함께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전세계 워킹홀리데이 전문기관 (주)워킹홀리데이메이커스
전세계 워킹홀리데이 전문기관 (주)워킹홀리데이메이커스
Untitled Document
Top 바로가기
  1. ▶ HOME
  2. > 생생체험기

주 아일랜드 대한민국 대사관방문

whmakers
오늘은 학교수업을 마치고, 버스를 타고 대사관으로 향했다 (시티에서 걸어서 30분정도 소요) 아일랜드로 온 모든 유학생 (워홀러)들은 비자 변경신청을 해야 한다.

 

 

 

오늘은 학교수업을 마치고, 버스를 타고 대사관으로 향했다 (시티에서 걸어서 30분정도 소요)
아일랜드로 온 모든 유학생 (워홀러)들은 비자 변경신청을 해야 한다.
이걸 GNIB 등록이라 말하는데, 여기엔 대표적인 서류인 “은행 잔고증명서”가 필요하다.

나는 GNIB 방문 날짜를 늦게 잡은 바람에, 잔고증명서 유효기간이 끝나버리고 말았다.
한국에서 나를 대신하여 잔고증명서를 재 발급 받기 위해서는 위임장이 있어야 하는데,
이 서류는 대사관을 방문해야 발급 받을 수 있다.

순수하게 이 위임장을 받기까지는 시간이 그리 오래 걸리지 않지만
나는 학교 수업을 마치고 곧장 대사관으로 향했더니 점심시간에 걸리고 말아 오픈 할 때까지 밖에서 한 시간을 기다렸다.
위임장을 발급 받기 위해서는 수수료 1.8유로이다. 아무래도 잔돈이 발생되니, 금액을 맞춰가면 좋을 것 같다.
대사관 근처 도보로 3-4분 정도 가면 우체국이 나온다.
위임장을 발송 해야 되는데, 한국으로는 익스프레스 발송이 안 된다고 하여 일반 등기로 보냈다.
(금액은 7-9유로 정도 줬으며, 한국까지 도착하는데 8일정도 소요 되었던걸로 기억한다.)
결국 문제없이 GNIB 등록도 완료하였다~!

 

※ 본 체험기는 워홀메이커스 회원님들께서 하나하나 직접 작성해 주신 글로, 가감없이 그대로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맞춤법, 표준어등에 다소 오류가 있을 수 있음을 사전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록

직접 보고, 듣고, 경험한 생생 체험기~! 더 많은 이야기를 함께 나눠요~!!

< >
전세계 워킹홀리데이 전문기관 (주)워킹홀리데이메이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