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홀메이커스의 회원님들이 작성해 준 생생체험기입니다. 여러분도 워홀메이커스와 함께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전세계 워킹홀리데이 전문기관 (주)워킹홀리데이메이커스
Top 바로가기
  1. ▶ HOME
  2. > 생생체험기

아일랜드에서 집구할 때, 잊지말고 꼭 준비해야하는 것은~?!

whmakers
보통 어학연수 첫 달은 홈스테이들 많이 하시는데, 홈스테이 할 때가 가장 편하고 좋습니다. 왜냐하면 아침과 저녁이 제공되기 때문에 식비를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

 

 

 

 

보통 어학연수 첫 달은 홈스테이들 많이 하시는데, 홈스테이 할 때가 가장 편하고 좋습니다. 왜냐하면 아침과 저녁이 제공되기 때문에 식비를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아이리쉬 가정집은 전기 보일러를 쓰기때문에, 밤늦게 샤워는 삼가해야합니다. 홈맘, 홈대디와 말도 많이 섞어가면서 친해지는 것이 영어 공부에 큰 도움이 됩니다.

 

 

본격적으로, 아일랜드에서 집구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홈스테이가 끝나기 전에 집을 구해서 나가야 하는데, 대표적인 사이트는 daft입니다. daft는 아일랜드 사이트로 랜드로더가 방을 올리고 자기한테 맞는 방을 찾아 연락하고 직접 계약하는 방식입니다. 방을 알아보면서 주의해야 할 점은 빌이 포함 되어있는지, 디파짓은 어떻게 돌려받을 것인지 잘 알아봐야합니다.

 

 

간혹 자기가 계약한 날짜보다 먼저 나갈때에는 디파짓을 못 돌려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런 점은 계약 전에 잘 물어봐야합니다. 그리고 계약서는 꼭 사진을 찍어두거나, 복사본을 요구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 곳 와서 느낀 게 계약서를 작성하지않고 불이익을 당하는 세입자가 많더라구요..그리고 랜드로더와 문제가 생겼을때, 랜드로더가 부당한 대우를 할 때는 rtb.ie라는 세입자와 집주인 중재사이트에 들어가 도움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작성자: 위성래

 

 

 

※ 본 체험기는 워홀메이커스 회원님들께서 하나하나 직접 작성해 주신 글로, 가감없이 그대로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맞춤법, 표준어등에 다소 오류가 있을 수 있음을 사전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직접 보고, 듣고, 경험한 생생 체험기~! 더 많은 이야기를 함께 나눠요~!!

< >

워킹홀리데이+어학연수 완전정복 세미나

워킹홀리데이+어학연수
완전정복 세미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