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홀메이커스의 회원님들이 작성해 준 생생체험기입니다. 여러분도 워홀메이커스와 함께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전세계 워킹홀리데이 전문기관 (주)워킹홀리데이메이커스
Top 바로가기
  1. ▶ HOME
  2. > 생생체험기

급한 일 아니라면 집에서 가까운 근처 클리닉을~

whmakers
타지에서 아프면 서럽죠... 아프면 무조건 병원가야합니다. 저는 워홀 메이커스 통해 한국 보험 들었기때문에 아프면 무조건 병원갑니다. 하지만 전 면역력이 강해서 감기한번...

 

 

 

 

타지에서 아프면 서럽죠... 아프면 무조건 병원가야합니다. 저는 워홀 메이커스 통해 한국 보험 들었기때문에 아프면 무조건 병원갑니다. 하지만 전 면역력이 강해서 감기한번 안 걸렸습니다만... 넘어져서 살이 찢기는 큰 타박상을 입었습니다. 주말에 그런거라 열린 병원 찾기는 힘들었습니다. 열린 병원일지라도 대부분 예약을 하고 가야 합니다.

 

 

그러던 중 템블바 쪽 Dame street Medical centre를 찾게 되었습니다. 다행히 이 곳은 예약제가 아니라 진료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요금은 평일 60유로이지만 주말이라 65유로를 현금으로만 받습니다. 하지만 학생증이 있으면 10유로나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GP를 만났지만 GP가 제 상처는 너무 크다고 소견서 써 줄 테니 대학병원에 가라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근처 St.James' hospital까지 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역시나 주말이라 모든 병동은 문을 닫았고, 응급실만이 운영을 하였습니다.

 

 

사람들이 굉장히 많았기때문에 5-6시간 기다리는 건 기본이라 그랬습니다. 저는 한 7시간 기다리고 치료받을 수 있었습니다. GP소견서가 있으면 이 병원에서 치료받는 비용은 공짜입니다. 하지만 아일랜드보험이다 메디컬 카드가 없다면 100유로부터 500유로까지 부담해야 한다 그랬습니다. 그래서 급한 일 아니라면 집에서 가까운 근처 클리닉을 가고 상황이 심각하다면 소견서를 받는게 좋은 방법입니다

 

 

 

작성자: 위성래

 

 

 

※ 본 체험기는 워홀메이커스 회원님들께서 하나하나 직접 작성해 주신 글로, 가감없이 그대로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맞춤법, 표준어등에 다소 오류가 있을 수 있음을 사전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직접 보고, 듣고, 경험한 생생 체험기~! 더 많은 이야기를 함께 나눠요~!!

< >

워킹홀리데이+어학연수 완전정복 세미나

워킹홀리데이+어학연수
완전정복 세미나